경기도, ‘제9회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 공모전’ 개최

주제(내가 걷는 길)와 관련된 다양한 삶의 이야기 모집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7/31 [15:28]

경기도, ‘제9회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 공모전’ 개최

주제(내가 걷는 길)와 관련된 다양한 삶의 이야기 모집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7/31 [15:28]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사회참여 증진 및 예술 활동 장려를 위한 9회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813일부터 914일까지로, 경기도 거주 등록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내가 걷는 길(지난 삶 그리고 앞으로 다양한 삶에 대한 표현)’이다.

참여 부문은 문예(, 수필), 미술(회화), 사진(디지털) 3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문과 관계없이 1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공모 규격은 문예 부문 A4 용지 2~3장 이내이고, 미술 부문은 4절지 규격으로 우선 사진으로 제출 후 수상 시 원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부문은 300만 화소 이상의 디지털 사진이면 가능하다.

수상작은 1012일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되고, 시상식은 1114일 누림센터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가작, 입선, 특별상을 선정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상패와 부상(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가작 10만원, 입선 기념품)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시상금 및 시상 작품 수를 확대해 더욱 많은 장애인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 있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공모전 시상을 확대 추진하게 됐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 문화 예술 활동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경기도내 장애인들이 문화예술 활동에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네트워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센터, 공모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