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번아웃증후군’ 주제로 초청강연 개최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4/09/18 [13:18]

수원시평생학습관, ‘번아웃증후군’ 주제로 초청강연 개최

김현진기자 | 입력 : 2014/09/18 [13:18]

수원시평생학습관(관장 정성원)은 오는 25일 저녁 7시, 수원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윤대현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를 초청해 ‘마음성공 : 새로운 삶의 프레임’이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번아웃 증후군’에 관한 것으로 번아웃 증후군이란 어떤 일에 지나치게 집중하다보면 어느 시점에서 갑자기 모두 불타버린 연료와 같이 무기력해지면서 업무에 적응하지 못하는 상황을 말한다. 일이 실현되지 않을 때나 육체적 피로와 정신적 피로가 극도로 쌓였을 때 나타난다.

윤대현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피로와 불안에 지친 사람들에게 마음 챙기는 법을 소개하고 일에 쫓겨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현대인들에게 소진된 감성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윤대현 박사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KBS ‘명작 스캔들’,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현재 KBS 라디오 ‘건강플러스 이충헌입니다’, CBS ‘김미화의 여러분’에서 고정 패널을 맡고 있다. 중앙공무원교육원, 경기도인재개발원, 삼성, 현대, LG, SK 등 주요 정부기관과 기업에서 현대인의 심리적 허기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나는 초콜릿과 이별 중이다’, ‘윤대현의 마음성공’ 등이 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초청 강연은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learning.suw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70-4477-6515~6)

한편, 수원시평생학습관은 매달 1회 사회·경제·문화 등 사회 각계의 명사를 초빙해 운영하고 있으며, 10월에는 유시민 작가를 초청해 ‘나의 한국현대사’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수원시,번아웃,염태영,윤대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