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영 의원의 주재로 열린 이날 설명회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2024년 경기도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 주요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광주 지역 상인회 회장들과 함께 상인회의 애로사항 청취 및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선영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 침체,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어려운경제 여건 속 급격한 매출 감소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상인들은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경기도 차원에서 어떤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설명회에 참석한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힘든 시기에 소상공인에 대한많은 지원을 해준 경기도의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필요한 지원사업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최대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경상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선영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지역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회복이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으로서 지역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들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 광주시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 최혜경 광주시 소상공인협합회 회장 및 광주시 골목상권 상인단체, 사업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