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위원장 서형열, 구리1)는 지난 18일(수) 남양주 상인연합회 및 구리 전통시장 방문에 이어 오늘 19일(목)은 경기도수자원본부 등 현장방문을 통해 지역과의 소통 중심 연찬회를 개최했다.
민생실천위원회는 경기도수자원본부를 방문하여 팔당호 수질 상태를 확인하였으며, 수질정책과의 팔당상수원 수질보전 현황 및 수자원본부 주요사업 등 현안보고를 통해 팔당상수원 보호구역 주변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이날 논의에서 민생실천위원회 부위원장 김미리(남양주1)의원은 “수질개선 활동에 대한 민간 환경단체 지원 사업이 대부분 교육활동 위주의 단체로 치중되어, 실제 환경 정화활동을 하는 단체들의 지원 비율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경호(민생위 간사, 가평)의원은 “팔당 상수원은 수질보전을 위해 규제를 받고 있는 지역이다”라며 “이 점에 대해 도의회에서 지속적으로 지역과 소통하며 보호구역 주변이 발전할 수 있는 방안 모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찬회에는 위원장 서형열(구리1)의원, 김미리(남양주1), 김경호(가평), 최만식(성남1), 김종찬(안양2), 송영만(오산1), 임창열(구리2), 이영주(양평1), 김은주(비례), 방재율(고양2), 유근식(광명4), 윤용수(남양주3), 김철환(김포3), 유광혁(동두천1)의원 등이 참여하였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