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첨단기술 기반 드론실전 심화과정' 수료인증식 및 '드론산업 발전' 정담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2:45]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첨단기술 기반 드론실전 심화과정' 수료인증식 및 '드론산업 발전' 정담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4/30 [12:4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에서 의원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드론교육 '첨단기술 기반 드론 재난안전모니터링을 위한 실전 심화과정'의 회장 자격으로 수료 인증식 및 정담회에 참석했다.

 

정하용 의원은 2023년 10월 18일부터 4일간 하루 3시간씩 야외 교육훈련 등을 가졌고 용인, 화성의 야외 훈련장에서 고난이도 드론비행 및 드론항공촬영 훈련에 참여했으며, 드론으로 촬영된 데이터로 영상편집을 하는 과정까지 학습했고 이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민원 현장 등을 파악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료 인증식 후 진행된 정담회에서 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의 드론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려면 우리 청소년들에게 첨단기술과 관련된 진로직업 교육이 필요하다”라며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초급, 중급, 고급 등의 수준에 따라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소년은 흥미가 없으면 교육을 받지 않으려고 한다. 청소년들이 충분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야이므로 경기도교육청에 청소년들이 첨단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제안하겠다”라고 의견을 말했다.

 

한편 이날 인증 수료식 및 정담회에는 정하용 의원을 비롯해 김일중 의원(국민의힘, 이천1), 김도훈 의원(국민의힘, 비례), 김상곤 의원(국민의힘, 평택1), 김학승 협회장(한국드론활용협회) 등이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