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단체별 착수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18 [09:52]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단체별 착수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5/18 [09:52]

▲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가 일제히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법원유치연구회, 화성특례시의회 실행연구회, 대중교통연구회, 정조 인문도시 연구회(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사진=화성시의회 제공, 모닝투데이 편집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2024년 의원연구단체들이 지난 17일 대회의실 및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일제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방의회 의원 정책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용역사의 과업 추진 방향 및 추진 일정을 청취한 후 질의응답과 소속의원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화성시의회 대중교통 연구회’는 화성시 교통 현황조사 및탄소 중립 도로 다이어트 관련 중장기 과제 및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연구단체로써 김상균 대표의원을 포함해 배정수, 유재호, 이계철, 임채덕, 장철규, 정흥범 의원이 활동한다.

 

‘정조 인문도시 연구회’는 유재호 대표의원을 포함해 명미정, 박진섭, 배현경, 오문섭, 위영란, 장철규 의원으로 구성되며, 학술자료 및 기 추진 사례 검토, 화성시 대표 유산물인 융건릉 등 정조 역사 문화 랜드마크 조성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구성됐다.

 

‘화성특례시의회 실행 연구회’는 배현경 대표의원을 포함해 김경희, 김미영, 김영수, 이은진, 이해남, 조오순, 최은희 의원으로 구성되며, 특례사무 세부분석과 관련하여 제정이 필요한 조례 목록화 및 문화예술・교육 등 화성시주요 정책과 연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화성시 법원 유치 연구회’는 이계철 대표의원을 포함해 김상균, 김영수, 김종복, 배정수, 위영란, 이용운, 임채덕, 정흥범, 조오순 의원으로 구성되며, 화성시 경제 등 일반현황 분석 및 사법 서비스 수요 관련 현황 분석과 법원유치기대효과에 따른 관련 비용을 도출하고자 한다.

 

화성시의회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은 “2024년 연구단체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도움이 되는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연구용역이 되기를 바란다”며 의지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