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오문섭 부의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송선영, 배현경 의원이 참석하고 경기도 의회 의원, 경기도 화성오산지원교육청, 화성시 관내 모범학생, 부모, 교사 등 약 200여 명이 함께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에서 “오늘은 화성시 교육 육성에 현저한 공을 세운 유공자를 표창하는 자리로 수상자 모든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라면서 “가장 젊은 도시, 배움의 도시인 화성시의 미래 인재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특화 교육자원을 육성 하는 일에 늘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기념선서식, 기념영상 시청, 화성시 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에 이어 화성시 교육유공자 포상 수여식이 있었다. 화성시의회는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선정돼 김경희 의장, 오문섭 부의장, 교육복지위원회 의원(이해남 위원장, 김미영, 명미정, 송선영, 이용운, 전성균) 8인이 교육포상을 수상했다.
한편, 화성시 학원연합회는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 올바른 성장을 위해 공공기관과 협력, 상생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금일 행사는 가정의 달 기념식 추진위원회가 주관해 화성시 교육의 진흥 육성에 공을 세운 유공자를 발굴해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