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참석...‘더 큰 꿈을 그리길 바라’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08:43]

화성시의회,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참석...‘더 큰 꿈을 그리길 바라’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5/27 [08:43]

▲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 참가한 이용운, 배정수, 김상균 의원(사진 왼쪽부터)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는 지난 25일, 동탄 센트럴파크(화성시 반송동)에서 열린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 참석해 우리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그리길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을 비롯해 배정수, 김상균, 이용운 의원이 참석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화성시 청년청소년정책과 및 청소년과 시민 등 약 2,000여 명이 함께했다.

 

매년 5월은 청소년의 달로, 1988년 「청소년 기본법」 16조에 따라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제정됐다.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은 이날 축사에서 “여기 계신 청소년분들은 화성시의 보물이자 소중한 인재이다. 아직 빛나지 않는 원석을 보석으로 만드는 일은 여러분들의 역할이며 꿈을 향해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라면서 “오늘 축하공연을 즐기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꿈을 향해 매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는 청소년의 달 기념 슬로건 당선작 발표, 청소년 헌장낭독, 자랑스러운 청소년 표창(화성시의회 의장상), 청소년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체험부스(청소년 동아리, 청소년 자치기구)및 포토존, 플레이존도 함께 운영됐다.

 

한편, 화성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에서 주관하며 청소년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사회 참여 장려와 청소년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