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일에서 2일까지 1박 2일로 속초시 롯데리조트에서 오산시 6개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자치의식을 함양하고, 지역공동체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교육 내용은 자치분권을 주제로 토의식 참여교육과 시 승격 30주년을 맞는 오산시의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곽상욱 오산시장의 특강 등으로 구성되었고 개회식에서는 그동안 충실히 역할을 수행한 모범 주민자치위원 12명에 대한 표창도 실시했다.
특히, 2일차에는 속초시의 드라마 촬영 세트장인 ‘설악씨네라마’를 견학하여 오산시 내삼미동 공유지에 추진 중인 드라마 세트장의 관광자원화에 접목시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됐다. 1일차 개회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데 있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수에서 배운 경험을 토대로 오산시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