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 간호조무사 처우개선 관련 간담회 개최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8/10/06 [02:09]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 간호조무사 처우개선 관련 간담회 개최

모닝투데이 | 입력 : 2018/10/06 [02:09]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4일,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경기도간호조무사회(회장 김길순)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간호조무사 처우개선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과 경기도 간호조무사회 김길순 회장․김헌경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경기도간호조무사협회 김길순 회장은 “그동안 간호조무사가 최저임금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임금체계와 처우개선비 지급이 안 되는 열악한 근로조건에서도 도민의 건강권 수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에서는 간호조무사의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에 소극적이었다”며 경기도내 열악한 지역(군, 도서지역)에 근무하는 간호조무사에 대한 처우개선비 지원을 건의하였다.

 

또 현재 경기도 간호조무사의 방문간호 현장실습이 경기도가 아닌 강원도, 충남, 충북 등 타 지역 보건소에서 이루어지고 있어 많은 간호조무사들이 불편을 겪고 있음을 호소하며, 방문간호 현장실습이 경기도내 보건소에서 실시될 수 있도록 개선을 요청하였다.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관련 사항에 대하여 도 집행부에 검토를 주문하며 향후 간호조무사의 열악한 근로조건 등 처우 개선을 위하여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