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장철규 의원, 창의적인 디지털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AI) 조기교육' 필요성 강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7:41]

화성시의회 장철규 의원, 창의적인 디지털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AI) 조기교육' 필요성 강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26 [17:4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장철규의원(더불어민주당, (진안,병점1,병점2)이 제232회 화성시의회 정례회 중 창의적인 디지털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AI) 조기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현실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장의원은 교육으로의 첫걸음을 내딛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초등적령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돌봄센터 프로그램에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아이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인공지능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프로그램 컨텐츠 개발등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고, 인공지능 시대를 위해 얼마만큼 교육하고 어떻게 교육하는가에 관한 고민과 디지털 전환에 관한 인식제고가 중요성을 언급했다.

 

장철규 의원은 “교육의 첫 시작은 전문가 양성이 아니라 개개인이 얻고자 하는 지식을 얻기 위해 인공지능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여도 충분하다. 인공지능 조기교육은 기술 혁신 등으로 변화하는 미래 직업 시장에 대비하고 디지털 리터러시 제고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 기술적 역량을 가진 인재 육성을 위해 아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컨텐츠 마련이 필요 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철규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해 동탄권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래된 병점, 진안지구의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어린이과학관 어린이들을 위한 공원 및 과학관 조기건립등을 위해 발로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