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담회는 경기도 군포 의왕교육지원청 박현미 행정과장, 최범용 학생 배치 팀장, 이세민 학생 배치 팀장, 3명이 참석하여, 2025년 개교하는 의왕 내손 중 고 개교 추진 현황, 2026년 개교 예정인 (가칭)고천 2초 그밖에 우성고 이전, 고천 가, 나 주택 개발 정비 사업에 따른 고천초, 의왕중 학교 현안에 대해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2025년 개교하는 내손 중 고 통합학교의 개교 준비 현황 ▲(가칭)고천 2초의 적기 개교를 위한 추진 경과 및 향후 일정 ▲오전동과 고천동 재개발에 따른 이주지역 내 학생 안전 통학로 확보 매뉴얼 점검 ▲학교 환경 개선 협력 사업 현안 ▲교육 환경 평가, 등 주요 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당면 과제 등을 논의했다.
김영기 의원(국민의 힘, 의왕1)은 “우성고 이전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며, 우성고가 이 지역에서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 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