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미래과학협력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2:09]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미래과학협력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7/29 [12:0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 3)은 경기도의회 하반기에 새롭게 신설된 상임위원회인 미래과학협력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전석훈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상반기 경제노동위원회에 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과학협력위원회가 잘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미래 과학 분야, 특히 인공지능 분야가 굉장히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집중할 필요가 있다"라며 "여러 위원님과 소통을 통해서 열심히 미래과학협력위원회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석훈 의원은 AI국 업무보고에서 업무의 경계가 모호하지 않도록 조직의 기능이 구분되어야 하고, AI 행정에 대한 기획 업무, 교육과 지원 업무, 데이터 관리 그리고 인공지능 행정 등 전담 과가 독립적으로 구성될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경기도 각 실·국에서 운영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들을 AI국에서 통합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래과학협력위원회가 첨단 산업과 미래 과학적인 부분을 다루기 때문에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의 AI 관련 부분은 ‘경기도 인공지능원’으로 분리가 되어 특정 중요 분야에 집중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경기도의 미래 산업과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정책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하반기에 신설된 위원회이다.

 

전석훈 의원은 상반기에 경제노동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경기도 인공지능 조례」를 첫 발의하는 등 한 경기도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에 미래과학협력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됨에 따라, 경기도의 미래산업 육성과 과학기술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