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입법정책위원회 위원 위촉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8/10/17 [18:37]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입법정책위원회 위원 위촉

모닝투데이 | 입력 : 2018/10/17 [18:37]
   
 

제10대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은 지난 16일 의원 자치입법 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구성된“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입법정책위원회는 입법활동에 적극적인 도의원과 입법에 관하여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회 각계각층 외부전문가 등 13명으로 구성되어 2020년 6월 30일까지 앞으로 2년간 활동한다. 

도의회 입법정책위는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입법정책 연간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입법정책 활동성과 평가 및 개선에 관한 사항, 자치법규 등의 제정·개정·폐지 및 그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 후 개최된 2018년 제1차 입법정책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이, 부위원장에는 성결대 문원식 교수가 선출되었으며, 경기도 의회가 도민에게 신뢰받는 민생의회로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지원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입법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된 장태환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위원”과 함께 힘을 모아 자치입법 역량 강화를 통하여 경기도 의회가 도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