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사격테마파크 장애인 이용 불편사항 개선 논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5:58]

조용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사격테마파크 장애인 이용 불편사항 개선 논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8/06 [15:58]

▲ 조용호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사격테마파크를 방문해 장애인 시설 점검 및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오산2)은 지난 5일 경기도사격테마파크를 방문해 체육진흥과, 체육회, 사격테마파크 및 관련 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시설 점검 및 개선사항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오산시사격연맹과 오산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애인 화장실 및 주차장 이용의 불편, 사격장 내 휠체어 이동과 사격대 이용의 어려움을 지적하며 개선을 요청했다.

 

조용호 의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장애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고 개선사항을 들을 수 있었다"며, 시설 관계자들에게 "가능한 것부터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여 장애인들의 사격장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사격테마파크 황수영 본부장은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격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장애인들이 사격을 통해 스포츠 활동을 즐기고, 사회적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