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현장 방문 격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5:27]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현장 방문 격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0/16 [15:2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관장 윤성옥)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이애형, 국민의힘, 수원10) 방문에 맞춰 소속 위원들에게 시설 현황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 소개를 진행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이애형 위원장, 장한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4), 이서영 위원(국민의힘, 비례), 문승호 위원(더불어민주당, 성남1) 등이 참석했다.

 

도의회 교육행정위원 일행은 개관 5년 차를 맞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의 전반적인 상황과 시설현황을 확인하고 안전교육관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했다.

 

위원들은 운영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청취한 후, 안전교육 프로그램 체험 및 시설 개선에 대한 의견 등을 제시했다.

 

이애형 위원장은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안전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연간 30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시설인 만큼 방문자와 교수요원들의 안전관리에 애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위기 속에서도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성옥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장은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 도교육청 내 유일한 종합 안전 체험시설이라는 긍지를 갖고 전 직원이 임하고 있다”면서 “안전 체험과 교육 운영에 국한하지 않고 의회 및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국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