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기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은 지난 14일(수) 이천에 있는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의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서버관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철저한 관리와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나이스, 에듀파인 등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정보기록원은 외부유지관리업체 직원이 야간에는 상주하지 않아 정전, 서버에러, 전산망 장애 등 비상사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시스템 복구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또한, “교육정보기록원에서 제출한 자료를 보면, 순간적으로 접속이 폭주 했을 때 운영되는 자동분배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아, 최근 2년간 4번의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다”고 지적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추가질의를 통해 “금융기관 등에서는 메인서버와 백업서버가 동시에 연동되는 시스템을 쓰고 있어 한쪽이 손실되었을 때 바로 복구가 가능하다”고 말하고, “입학관리, 성적관리 등 학사운영과 관련한 중요한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도 위와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되어야 하며, 조속히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