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더민주, 안성1)이 29일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에서 주관하는 2018년 행정사무감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우수의원으로 추천됐다.
양운석 의원은 올 한해 경기도의회의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의회”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문화체육관광 분야에도 도민편의 증진을 위한 조례심의, 생활체육활성화, 우수선수 육성, 합리적이며 발전적인 예산편성, 정책 추진의 실효성 확보 등을 위해 헌신해왔다.
특히,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쪼개기 수의계약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7조를 위반한 것임을 강조하며 각 기관별로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각종 물품 및 공사계약 시 경기도 지역업체와의 계약실적이 저조함을 지적하며 경기도 지역업체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하는 등 부적정한 예산집행을 방지하고 재발방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추천됐다.
양운석 의원은 “도민의 편에서 열심히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다.”면서 “2019년에는 문화향유기회 확대, 생활체육발전과 우수체육선수 육성 등 경기도와 도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추천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김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위원회 위원들의 투표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추천하기로 결정했고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감시하는 것이 도민 행복과 실질적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는 것을 감안했으며 양운석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분야 뿐만 아니라 지역의 현안사항까지 의정활동을 펼친 공이 인정되어 추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2018.12.21.(금) 경기도의회 종무식에서 의장, 도의원, 도지사,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