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대운, 김영준, 오광덕, 유근식 도의원 광명지역 초등학교 체육관 건립예산 93억원 확보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12/17 [13:16]

경기도의회 정대운, 김영준, 오광덕, 유근식 도의원 광명지역 초등학교 체육관 건립예산 93억원 확보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12/17 [13:16]
   
 

경기도의회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더민주, 광명2)에 따르면 광명출신 김영준 의원(더민주, 광명1), 오광덕 의원(더민주, 광명3), 유근식 의원(더민주, 광명4) 등 4명이 힘을 합쳐 광명지역 초등학교 체육관 증축에 필요한 93억 4,300만원을 내년도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예산으로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예산으로 광명시 광명동초, 광명광성초, 철산초, 소하초 등 4개 초등학교의 다목적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게 되었다. 이들 초등학교의 체육관은 작거나 노후화되어 학생들의 체육학습권이 저해되고 있는 실정으로, 이 학교 학생들과 학부모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의 요구가 끊이지 않았다.

 

다목적체육관 건립으로 이들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4,352명의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은 물론이며, 이들 학교체육관을 유휴시간에 개방하면 체육시설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이 지역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9대 경기도의회에서 연정예산으로 성립되었으나 부동의되었던 학교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 예산도 10대 의회 들어 예정대로 집행되었는데, 광명출신 도의원들이 노력한 광명남초 외 15개 초등학교에도 4억 6천여만원이 투입되어 미세먼지측정기, 정수기, 오수처리설치 등이 지원되었다.

 

정대운 의원 "예정대로 2020년 하반기에 다목적체육관이 건립되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한 어린이들의 체육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저녁시간에는 지역주민의 문화체육 활동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