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 경기도언론인연합회 의정 대상 수상안전한 경기도, 강력한 지방분권 위해 노력한 의정활동 인정받아[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더민주, 의왕1)이 20일(목) 오전 10시 30분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 의정활동 우수부문을 수상했다.
경인데일리, 투데이경제, 경기데일리, 농촌여성신문, 경인투데이뉴스, 평택방송, 오산인터넷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뉴스파노라마, 에코피아뉴스, 시사인경제 등 12개 경기지역 언론사를 회원으로 둔 경기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빛낸 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의 의정활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근철 위원장은 제9대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간사, 운영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 경기도정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을 하는 등 도민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의원상을 보여준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지난 7월 10대 의회 출범과 함께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일선 소방관서를 방문, 현장을 점검하고 예산안 심사 시 소방력 확충을 위한 필수 예산을 증액하는 등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의정 활동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박근철 위원장은 “소방 현장 최일선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13명의 의원을 대표해 상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경기도, 지방분권 실현에 앞장서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은 매년 경기도와 도민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기초의원들을 격려하는 자리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