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제1교육위원회‘최우수 의원’수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12/21 [23:34]

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제1교육위원회‘최우수 의원’수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12/21 [23:34]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은 제332회 정례회 종무식인 21(금) 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탁월한 입법성과를 통해 위원회 위상 제고 및 교육 발전에 공헌한 방재율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2)을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방재율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2)은 그간 5분 자유 발언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각급 학교의 급식 후 발생하는 잔반량과 처리문제에 대해 교육지원청의 관심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해소방안을 주문했다.

 

이어 “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면서, 우수 식재료 제공, 급식시설 개선 등 학생들의 질 좋은 급식을 위한 노력은 많이 하고 있으나, 급식 후 발생하는 잔반량과 처리문제에 대해서는 대안 제시가 없어 안타깝다”며 교육지원청 차원의 특단의 조치를 요청하기도 했다.

 

방 의원은 “공직자로서 수십년을 근무했는데 이렇게 소중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도민을 위해 의정에 전념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방 의원은 국가공무원으로 재직하며 국토해양부, 교육과학기술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을 두루 거친 정통 관료 출신으로 해박한 행정지식과 경험을 의정과 도정에 연계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