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농업인, 맞춤형 전문교육 받으러 오세요!수원시농업기술센터, 10~30일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수원시 농업인과 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농업인들이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종목과 주제에 따라 총 8차례가 준비됐다.
농업 전문강사가 식생활개선·고추·시설채소·식량작물(벼·콩)·블루베리·포도·화훼·도시농업 등 ‘1일 1주제’로 맞춤형 전문교육을 한다.
교육은 ▲현대인의 식생활 개선(10일) ▲고추 병해충 관리(13일) ▲클로렐라의 자가배양·현장활용 우수사례(14일) ▲벼농사 재배 및 콩 재배기술(16일) ▲블루베리 재배기술(17일) ▲포도 재배·병해충 관리기술(20일) ▲화훼현황과 소비동향(29일) ▲치유농업을 통한 행복 찾기(30일)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주로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리고, 16일 벼농사 및 콩 교육만 오전 9시 30분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 예비 귀농·귀촌인을 포함해 일반시민 누구나 관심 있는 주제를 골라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교육이다. 회차 별로 70~22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이와 함께 농약의 오남용을 방지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 PLS)’ 교육도 진행한다.
PLS 제도는 작물별로 등록된 농약에 한해 일정기준 내에서 작물에 농약을 사용하도록 하고, 잔류허용기준이 없는 농약은 사용량을 일률적(0.01ppm)으로 적용해 관리하는 제도다.
교육 세부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에서 ‘2020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일정 안내’를 검색해 확인하면 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농업기술과 정보 등을 제공하고, 농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기술적 애로사항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돕겠다”고 말했다.
문의: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