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4차 산업혁명시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도입 본격 추진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24 [11:34]

평택시, 4차 산업혁명시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도입 본격 추진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1/24 [11:34]

▲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는 지난 13일부터 본격적으로 ICT 기술을 활용한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접방문 건강관리가 어려운 시기에 기존의 방문건강관리 어르신들과 만성질환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개인별 건강 스크리닝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혈압계, 혈당계, 스마트밴드 등 디바이스를 드리고 오늘건강 앱을 활용한 비대면 맞춤 건강관리를 시작했다.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은 6개월간 가정에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스마트폰 앱과 디바이스로 자가 관리하며 간호사, 운동전문가, 영양사가 비대면 건강모니터링을 통해 질환별 건강 미션 부여, 건강컨설팅 및 교육 자료를 제공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등록하신 어르신들은 혈압혈당측정 후 데이터가 즉시 어르신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되는 것을 보고 신기해하시며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열의를 보이신다코로나19로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의 욕구가 높아지는 현 시점에서 어르신의 자가 건강관리 향상 및 건강행태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송탄보건소,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로 신청하면 된다. , 노인장기요양등급자는 제외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