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예비 중1을 위한 학령기전환특강은 초6 학생과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꼴찌도 통하는 공부법’ 저자이자 레벨업코칭 대표코치 구도윤 선생님이 ‘미리 찾아보는 나만의 공부법 –공부 첫 단추 어떻게 꿰어야할까’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12월 16일 온라인으로 열린 예비 고1을 위한 학령기전환특강은 서울진로진학상담교사 협의회 회장 및 남강고등학교 김동협 선생님이‘예비고1을 위한 고교생활 안내와 대입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집에서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새롭게 변하는 입시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강의해주셔서 많은 정보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를 비롯해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맞추어 아이들이 자기가 원하는 진로를 주도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오산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령기에 따른 맞춤형 1:1상담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진학·학습 프로그램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