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심폐소생술로 경기도지사 하트세이버 수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06 [18:32]

군포도시공사, 심폐소생술로 경기도지사 하트세이버 수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1/06 [18:32]

▲ 군포도시공사 직원 2명이 심폐소생술로 응급 환자를 살려내 하스테이버 증서를 받았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지난해 심폐소생술로 응급 환자를 살려낸 직원 2명이 지난 5일 군포소방서에서 하트세이버 증서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하트세이버는 2008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생명을 구한 사람이라는 뜻이며 심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소생시킨 사람에게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증서를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하트세이버에 선정된 직원은 지난 2020년 10월 12일 오전 8시 7분경 시민체육광장 테니스장에서 갑자기 쓰러진 심정지환자를 신속히 자동제세동기 및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귀중한 생명을 소생시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수상자들을 비롯한 도시공사 임직원들은 이용 시민의 안전을 위해 매년 주기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공사 원명희 사장은 “하트세이버는 귀중한 생명을 살려낸 경험자에게 수여되는 명예로운 인증서로 수상한 직원들에게 축하를 드린다”며“앞으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전파에 적극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심폐소생술로 소생한 환자는 이후 심근경색 시술 등으로 현재 건강을 회복해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