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주민이 만들고 운영하는‘마을미디어’활동 지원수원미디어센터,‘2021 마을미디어 주민제안 공모사업’참여 단체 모집
‘마을미디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 공동체가 라디오·영상·신문(인쇄매체) 등 미디어를 활용해 지역 현안에 대한 콘텐츠를 만드는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주민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 계획 수립·실행·운영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
▲마을이야기를 담은 라디오·영상·신문 등 콘텐츠 제작·유통 ▲신규 마을미디어 공동체 발굴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 기록 등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응모하면 된다. 사업비로 최대 450만 원을 지원한다.
마을미디어 활동 경험이 6개월 이상 있는 3인 이상 주민 모임·단체(수원 거주)가 응모할 수 있다.
사업 제안서, 단체 소개서 등을 작성해 2월 17~19일 수원미디어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sicko@sscf2016.or.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수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1 마을미디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고’에서 신청 서식, 활동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주민들이 사업 계획을 효율적으로 구상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전컨설팅, 회계 교육 등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수원형 마을공동체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