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구성한다

총괄추진반, 예방접종 실시 추진반, 지역 협의체 등으로 구성… 1월 중 출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4 [10:17]

수원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구성한다

총괄추진반, 예방접종 실시 추진반, 지역 협의체 등으로 구성… 1월 중 출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1/24 [10:17]

▲ 조청식 제1부시장이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구성해 시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원시는 2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조청식 제1부시장 주재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구성에 따른 관계기관(부서회의를 열고추진단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을 단장권찬호 기획조정실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총괄추진반과 예방접종 실시 추진반지역 협의체 등으로 이뤄진다. 1월 중 출범할 예정이다.

 

총괄추진반은 예방접종 시행을 총괄하면서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하고, 4개 구 보건소에 설치되는 예방접종 실시 추진반은 예방접종 등록관리백신 유통·보관관리이상 반응 관리 등을 담당한다.

 

코로나19 백신은 2월부터 11월까지 접종할 예정이다정부 지침에 따라 의료기관 종사자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 생활자와 종사자초중고교·어린이집 교사보육시설 종사자 등 우선 접종 대상자에게 먼저 접종한 후 일반 시민에게 접종할 예정이다.

 

백신은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할 수 있다수원시는 시민들이 접근성이 좋고다수가 접종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는 시설을 예방접종센터로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조무영 제2부시장권찬호 기획조정실장 등 관계 부서 공직자와 김지훈 수원시의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 대응이 방역에 집중됐다면 올 한해는 백신 접종이 중심이 될 것이라며 백신 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신속하고 빈틈없이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찾아 접종센터를 설치해야 한다며 백신 접종 추이를 보고접종센터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등 유연하게 대처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