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에코센터, 어린이집연합회에 폐전지수거함 배포

폐전지 재사용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조성에 기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8 [11:57]

화성시에코센터, 어린이집연합회에 폐전지수거함 배포

폐전지 재사용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조성에 기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1/28 [11:5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에코센터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전지 사용법과 안전한 분리배출 교육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에 폐전지수거함 배포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폐전지수거함 배포 사업은 지난해 11월 화성시가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 현대자동차남양연구소, (사)한국전지재활용협회와 맺은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현재 70여개 이상의 어린이집으로부터 폐전지수거함배포요청을 받은 상태이다.

 

화성시는 지난해 체결한 업무협약에서 에코센터를 통해 폐전지의 교환사업 및 시민홍보와 캠페인에 주력하기로 했으며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는 가정과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전지사용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 화성시에코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에 폐전지수거함을 배포했다.     © 모닝투데이


또한 현대자동차남양연구소는 폐전지수거함의 제작 및 보급을 지원하고 (사)한국전지재활용협회는 폐건전지 수거를 돕는 착한봉투와 건전지함 만들기 키트 제공 등 재활용촉진에 힘쓰기로 했다.

 

화성시에코센터는 폐전지는 자원으로서의 활용성도 중요하지만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잘 관리를 해야 하고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모두가 건강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윤환 환경사업소장은 “2019년부터 기업이나 작은도서관, 마을회관 등에 폐전지수거함을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로 폐전지수거에 대한 적극적인 시민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