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후보지 현장점검

나래울 내 동탄실내배드민턴장 방문...접종센터 준비상황 점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10 [17:05]

서철모 화성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후보지 현장점검

나래울 내 동탄실내배드민턴장 방문...접종센터 준비상황 점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2/10 [17:0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의 설치를 앞두고 10일 후보지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점검에서 서 시장은 접종센터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후보지로 선택된 나래울 내 ‘동탄실내배드민턴장’의 자가발전시설과 냉난방, 환기, 주차 가능 여부 등을 살폈다.

▲ 서철모 화성시장이 나래울 내 동탄실내배드민턴장에 설치될 예정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후보지를 둘러보고 있다.     © 모닝투데이

 

화성시 접종센터는 나래울과 향남읍에 2개소가 설치될 예정이며, 시는 인구수 대비 원활한 접종을 위해 병점동에 1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에 승인을 요청한 상태다.

 

최종적으로 접종센터 3개소가 설치되면 1일 접종 가능인원은 총 3천3백 명까지 확보가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접종센터에서는 초저온 냉동고가 필요한 화이자(영하 75℃±15)와 모더나(영하 20도) 백신이 사용된다.

 

시는 접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접종 대상자별로 구분해 요양병원과 정신의료기관은 기관 자체접종, 노인의료복지시설과 장애인시설, 정신재활시설 등은 찾아가는 접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철모 시장은 “우리 시의 백신 접종 대상자는 약 47만 명으로 접종센터 2개소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최대한 신속하면서도 안전하게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접종센터 추가 확보 및 센터 운영에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참여 의사 확인을 마쳤으며, 오는 18일에는 건강보험공단, 화성시의사회 등 16개 기관과 예방접종 및 의료인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