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버스이용 불편사항 큐알(QR)코드 활용 신고

수원시 버스에 부착된 큐알코드 스캔하면 새올전자민원창구 화면으로 자동 연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09:16]

수원시, 버스이용 불편사항 큐알(QR)코드 활용 신고

수원시 버스에 부착된 큐알코드 스캔하면 새올전자민원창구 화면으로 자동 연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2/23 [09:1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 시내·마을버스에서 버스를 이용하며 겪은 불편한 점을 큐알(QR)코드를 활용해 신고할 수 있다.

 

수원시는 최근 시내·마을버스 1223대에 큐알코드가 인쇄된 스티커를 부착했다스마트폰으로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수원시 새올전자민원창구로 연결돼 간편하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 버스이용 불편사항 큐알(QR)코드     © 모닝투데이

 

한 시민이 국민신문고에 버스 내에 QR코드를 설치해 이용객의 불편·개선사항을 즉시 청취하고의견을 수렴하자고 제안했고수원시가 제안을 반영해 QR코드 스티커를 제작했다.

 

수원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큐알코드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버스 관련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이라며 신속히 민원을 처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수원시에 접수된 버스 관련 불편 신고 민원은 4391건이다. ‘정류소 무정차가 1814건으로 가장 많았고, ‘불친절’ 751, ‘승차 거부’ 211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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