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발전방안 성과공유 토론회’ 성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12:02]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발전방안 성과공유 토론회’ 성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2/23 [12:0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지난 22일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 방역 안전수칙을 이행하면서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평택시 사회적경제현황과 2020년도 사업보고 및 2021년도 사업계획 및 핵심과제를 발표하는 내용으로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정장선 시장과 홍선의 평택시의회의장, 자치행정위원회 시의원,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각 협의회 및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사업 제안을 통해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 평택시 사회적경제ㆍ마을공동체지원센터 토론회 모습     © 모닝투데이


정장선 시장은 평택의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시에서도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선의 시의회의장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소개 홍보를 위한 더 많은 창구가 필요하고, 기업들이 자생력을 갖춰 모범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센터에서 역할을 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황재순 이사장은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당사자들의 자립적 노력이 전제되고 좀 더 전진할 수 있는 방향에서 행정의 도움을 받겠다는 태도가 중요하다. 민과 관이 함께 서로의 장점을 가지고 협업을 하자라고 말했다.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해 518일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에서 민간 위탁해 현재 운영 중에 있다. 기본사업으로는 평택시 사회적경제의 설립 및 운영을 위해 상담, 컨설팅, 교육, 생태계 조성과 마을공동체자원 조사발굴, 교육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21년도 핵심 추진과제로 공공구매 및 판로지원 지역기반 평택형 모델 발굴 혁신형(청년연계, 지역연계) 발굴 육성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