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고령자 인지건강 디자인 통한 고령친화·인지건강 커뮤니티 조성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0:16]

군포시, 고령자 인지건강 디자인 통한 고령친화·인지건강 커뮤니티 조성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2/24 [10:1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와 군포시 늘푸른노인복지관은 군포시 산본천로 101 군포복지타운에 올 상반기 안에 고령친화·인지건강 커뮤니티인 늘푸른 열린광장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포시와 늘푸른노인복지관은 고령자의 인지건강과 생활안전 공공디자인 실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어린이 통학공간 조성 및 고령자 인지건강 디자인’ 공모사업에 늘푸른 열린광장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 군포시 늘푸른노인복지관 전경     © 모닝투데이


늘푸른 열린광장’ 조성 사업은 늘푸른노인복지관산본보건지소늘푸른 어린이집군포시보훈회관군포시미디어센터가 인접한 군포복지타운에 인지광장과 인지정원산책로와 인지쉼터를 조성해어르신 뿐만 아니라 복지타운 이용자일반시민들의 신체활동 강화 및 인지건강 증진세대공감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특히 단순한 편의시설 개념을 뛰어넘어 인지건강 향상을 위한 인지디자인을 적용해고령자의 치매예방 및 인지건강 제고를 추진하고 인지건강 증진체험 프로그램과 교육을세대를 초월한 모두가 이용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최수재 늘푸른노인복지관장은 군포시에 고령친화 인지건강 커뮤니티 공간을 최초로 조성하게 됐다, “군포시와 지역사회와 협업해서 이번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노인복지관어린이집보건지소 등이 위치한 복지관 앞 넓은 광장을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사회복지과나 군포시 늘푸른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