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조화제)은 2021년도 ‘직장체험프로그램’ 협력사업장인 ‘꿈드림 청소년 일터’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장체험프로그램’은 안성시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자립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로상담, 자립준비교실, 자립기술훈련에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실제 사업·직업 현장에서 효과적인 체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다 성공적인 자립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꿈드림 청소년 일터’는 직장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에게 직업 분야별 실무·직업 환경 체험과 직장 멘토를 통한 직무 관련 지식 및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현장이다.
안성시 꿈드림에서는 지난해까지 바리스타, 제과제빵, 헬스장, 플라워샵 분야의 ‘꿈드림 청소년일터’를 통해 약 20명의 청소년들이 직장체험에 참여하여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을 미리 경험하고 건강한 자립을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었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등 직장체험에 관심이 있는 기업 및 사업장은 안성시 꿈드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내용을 참고하거나,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