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경기도 유일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거점센터’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3/09 [15:24]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경기도 유일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거점센터’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3/09 [15:24]

▲ 안양시청 전경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이 경기도교육청에서 공모한 ‘2021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거점센터’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창의성과 도전의식을 기반으로 한 창업가정신을 경기도 초, 중, 고 학생들이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교육활동의 일환이다.

 

2019년부터 경기도 4개 권역(남동, 남서, 북동, 북서)별 공모를 통해 권역 대표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선정돼 왔으나, 올해는 경기도 31개 시·군 전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3년 연속 거점센터로 선정된 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2월까지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가정신 교육', ‘창업 교사연수’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려는 창업가정신 함양을 목표로 초·중·고교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인재를 키우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선정을 통해 안양시가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 거점 센터의 허브 역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부 일정과 프로그램 등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교육지원팀을 통해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