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 사업 추진

해외 투자유치 원하는 중소기업은 경기도 글로벌 기업매칭 사업에 주목!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3/11 [10:50]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 사업 추진

해외 투자유치 원하는 중소기업은 경기도 글로벌 기업매칭 사업에 주목!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1/03/11 [10:50]

▲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투자유치 지원(2020.11.25)     ©경기도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가 해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해외기업과의 만남 및 투자유치활동과 국제적 관계망 확장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 사업을 실시한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올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발틱 기업지원 데스크 운영 ▲ 해외기업 비즈니스 교류지원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투자유치 지원 사업 ▲경기인베스트플랫폼 홈페이지 운영 등 4개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발틱 기업지원 데스크 운영 사업은 2018년 2월 경기도와 경제협력을 체결한 에스토니아와 라트비아 투자개발청과 홈페이지에 양 지역의 투자환경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발틱 지역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은 경기인베스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두 국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경기도 기업과 해외기업 비즈니스 교류지원사업은 국내에 공관을 두고 있는해외 상무관들과 해외기업 또는 외국인투자기업 도내 중소기업의 비즈니스를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해외기업은 손쉽게 믿을 만한 도내 중소기업을 만날 수 있고, 도내 중소기업 역시 신뢰할 수 있는 외국기업을 통해 해외 진출과 투자유치를 기대할 수 있어 중소기업의 국제적 관계망 확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도내 중소기업 해외투자유치지원 사업은 도내기업 중 해외투자유치 및 비즈니스 협력을 이끌고 있는 기업과 해외 본사의 투자유치를 위해 노력 중인 외국인투자기업을 포함해 투자유치 등 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들 세 가지 지원사업은 이달 중 공모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중소기업은 경제과학진흥원 이지비즈 홈페이지 및 경기인베스트플랫폼 공고를 참고하고, 경기도 경제과학 진흥원 클러스터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호국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중소기업 중 제품과 기술이 우수해 해외판로와 투자유치활동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해외 관계망과 실질적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성장과 투자유치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