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은 3월 17일부터 3월 26일까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현안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토론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찾아 정책을 제안·결정하는 논의기구로 2016년 출범 후 총 59건의 의견 수렴 및 자문 등을 통해 44건의 현안사항을 해결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둬왔다.
공모 자격은 공단 내 시설물 이용경력이 있고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 참여가 가능한 사람으로 최근 2년간 안성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최종선발은 심사를 거쳐 4월 초 공지할 예정이며 선발된 위원은 2021년부터 2년간 활동하며 분기별 정기회의 및 분과회의를 통해 공단 행정과 관련된 개선사항 제안 및 시민의견 발굴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열린민원→공단새소식)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 우편, 팩스, 담당자 전자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갑선 이사장은 “시민운영위원회에서 시민들의 현실적 경험과 애정 어린 관심으로 제시해 온 의견들이 모여 공단이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 왔다.”며 “공단의 현안 사항에 대해 함께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시민운영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