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소속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구술생애사 속 여성인문학’ 온라인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좌는 4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1회 총5주간 운영되며, 진행 강사로 「구술생애사 할배의 탄생」, 「이번 생은 망원시장」 등 다수의 구술생애사 저서를 집필한 '여성주의 생애사 연구소' 소장인 최현숙 작가가 화성시민들과 함께 한다.
구술생애사 속 여성인문학’ 강좌는 여성의 눈으로 지역사를 보고, 그 속에서의 여성의 삶을 재조명한다. 구술생애사는 동시대 사람들이 구술한 생애를 기록한 역사이다. 참가 시민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점차 사라지고 잊혀지는 마을의 생활유산 및 마을에 대한 각종 기억들과 그 속에 깃든 지역 여성들의 삶을 기록하는 구술생애사의 의미를 함께 새길 예정이다.
3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125명 온라인 모집을 하며, 기타 상세사항 참고는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화성시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좌로 정주의식을 넘어서 우리 지역공동체 고유의 정체성을 재정립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구술생애사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변화에 따른 여성의 삶의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여성비전센터의 수준 높은 인문학 강의 발굴은 계속되어, 다채로운 인문학 특강으로 시민들을 만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