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에서는 학부모의 경제력에 따른 진로·진학 정보제공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경기도 매칭 사업으로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을 추진한다.
지자체와 경기도가 7:3으로 재원을 부담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각 학교 주관으로 상담을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하여 운영되며, 해당 학교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이동의 불편함이 없이 1:1 컨설팅을 통한 심층 상담 및 다양한 최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은 4월~12월 중 운영되며, 안성고, 안성여고, 죽산고, 경기창조고, 한겨레고 등 관내 5개 학교가 참여를 희망하여 총 예산 1800만원을 고르게 분배하여 각 학교에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지역 및 경제적인 이유로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여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길 바라며, 과중한 업무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위해 신청해 주신 해당 학교 진로 교사의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