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서는 2021년 새롭게 위촉된 전문상담사 15명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18일 개최했다.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진로·진학·학습에 특화된 전문기관으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단계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기초상담을 통해 학생의 현 상황 및 수요를 파악해 각자에 맞는 분야의 전문상담사에게 매칭되어 상담이 진행되며 진로를 구체화해 나간다.
이번 전문상담사 위촉은 2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모집공고 했으며, 진로 전문상담사 5명, 진학 전문상담사 10명을 선발했다.
진로 전문상담사는 진로 및 학습, 관련 검사해석 및 심리 전문상담을 1:1로 진행하며 진학 전문상담사는 입학사정관 경력자로서 진학 및 학습, 맞춤형 1:1 고입 ‧ 대입상담을 전담으로 하게 된다.
이 날 위촉식에서 오산시 관계자는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전문적인 진로진학상담을 제공하는 드림웨이로 거듭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착실하게 경력을 쌓아 오신 선생님들을 모시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2019년 설립된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는 오산형 진로진학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올해 오산교육재단으로 이관돼 사업의 범위가 확장되는 만큼 도약하는 원년의 해라고 생각한다. 전문가 선생님들께서 많은 도움 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진로진학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 문의하면, 전문가들의 도움을 폭넓게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