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 4월말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홍보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4:06]

[오산시] 오산시 4월말까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 홍보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4/09 [14:06]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법인세법에 따른 납세의무가 있는 관내 법인들이 지방소득세를 오는 30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결산법인은 2020년도 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를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관할 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해야 하며,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의 경우에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오산시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대상 3,000여 개 법인에 대하여신고·납부 방법 및 코로나19로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납부기한 연장 등을 담은 안내문을 지난 8일 발송했다.

 

또한, 현수막 게시, 홈페이지 안내, 전광판 홍보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특히,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비대면 위택스 전자신고를집중 안내할 계획이다.

 

이번 신고시에는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중소기업 중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기업은 별도로 지자체에 신청할 필요없이,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또한 7월말까지 3개월 자동연장된다.

 

관광업, 여행업, 공연 관련업, 여객운송업 등 코로나19로 경영에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법인도 납부기한 연장신청이 가능하다. 납부기한 연장신청을 하고자 하는 법인은,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신청서를 작성하여 매출감소 등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고시 유의사항으로는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해 신고‧납부해야 하고, 한 개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한 경우 및 본점임에도첨부 서류미제출시에는 20%의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세정과(031-8036-7178)로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