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시,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으로 전기사용하세요태양광 설비 설치 주택에 보조금 지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의 일환으로‘2021년 단독주택 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이번사업은 주택 지붕 및 옥상에 태양광 발전기 설치 시 가구당 84만원을 지원하며, 추가로 도비 46만원과 한국에너지공단의 지원금(최대 230만원)도 받을 수 있다.
올해 보급용량은 2.0kW초과 3.0kW이하로 월 평균 700kW를 사용하는 가구의 경우 3kW 태양광설비 설치 시 매달 최대 10만원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오는 19일 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구는 그린홈 홈페이지(https://greenhome.kemco.or.kr)를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미세먼지 및 탄소배출 저감과 시민들의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과 같은 에너지 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청 환경과(031-345-23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