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시, 전·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원데이 직무캠프’운영관내기업 취업연계 및 근속인센티브 1,000만원 지급!
의왕시(시장 김상돈)에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내기업 인턴취업 연계 프로그램‘원데이 직무캠프’에 참가할 미취업 청년을 오는 26일부터 모집한다,
‘원데이 직무캠프’는 해당직무별 실무 담당자로부터 직무현장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프로젝트 실습과 멘토링, 기업에서의 현장실습 등을 통해 직무적합성을 높여 취업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운영한‘원데이 직무캠프’는 청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주요 직무 중 품질관리·마케팅·개발 직무 등에 대한 전·현직자의 특강과 프로젝트 수행실습 등을 직무별 원데이로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그간 참여자들의 현장실습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여 사업장에서의 현장실습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운영하는 원데이 직무캠프는 시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멘토링 인턴사업과 연계하여 현장실습자 중 우수자를 기업에서 인턴으로 채용할 계획이며, 인턴 3개월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2년 근속 시 3년 차부터 근속인센티브를 분기별 250만원 씩 4회, 총 1,0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원데이 직무캠프는 생산/품질관리·마케팅·개발 직무에 대해 직무별로 각 10명씩을 모집하며, 직무별로 하루 5시간씩 전·현직 실무자와 함께 직무현장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무프로젝트를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관내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의왕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ejlove003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 일정은 △생산/품질관리 직무는 5월 11일 △마케팅 직무는 5월 12일 △개발 직무는 5월 13일에 진행되며, 참가신청서에 희망직무를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홍석일 일자리과장은“직무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해당직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확실하게 준비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면서,“시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이 원하는 바를 잘 파악하여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데이 직무캠프’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