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기업체, 세무대리인, 납세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방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2021년 알기쉬운 지방세 종합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에는 2021년 달라지는 지방세 법령개정에 대한 주요내용과 취득세, 재산세 등 11개 세목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지방세 감면제도, 수정신고, 경정청구, 가산세 제도, 최신 유권해석 사례 등 다양한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게 상세히 담겨져 있어 기업들의 지방세 이해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2021년 알기쉬운 지방세 종합안내’자료는 의왕시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로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책자가 필요한 시민은 5월 31일까지 의왕시청 세정과를 방문해 수령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송인권 세정과장은“이번 책자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시에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쉽게 지방세 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책자는 26일부터 사업체 통계조사, 기업지원 부서 등을 통해 의왕시 관내 기업들에게 배부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