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부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LS오토모티브(주) 재능기부 봉사단체와 함께 거동불편자 전등 리모컨 스위치 설치 지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4/27 [17:32]

안양시 부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LS오토모티브(주) 재능기부 봉사단체와 함께 거동불편자 전등 리모컨 스위치 설치 지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4/27 [17:3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 부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4월 23일 LS오토모티브(주) 온누리봉사단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12가구를 대상으로 전등 리모컨 스위치 설치 사업을 실시했다.

 

거동불편자 전등 리모컨 스위치 지원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 독거노인이 움직이지 않고도 편리하게 전등을 켜고 끌 수 있도록 안방과 거실 등에 리모컨 스위치를 설치하는 활동이다. 부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양시에서는 최초로 이 사업을 하게 됐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설치 지원에 나선 온누리봉사단은 안양금융센터에 소재한 LS오토모티브(주)의 직원들로 꾸려진 봉사단체이다. 협의체 위원들과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대상 가정 열두 곳마다 리모컨 스위치가 설치됐다.

 

리모컨 스위치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집안 전등을 켜거나 끌 때마다 일일이 움직여야 해 힘들었는데 작은 리모컨 하나로 전등을 조절할 수 있게 돼 정말 편하고 고맙다”며 소감을 표했다.

 

백시원 부림동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꼭 필요한 편리함을 선사하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