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2021 마을 옛이야기 창작 프로그램 <당신의 화성을 기록합니다> 이야기 공모 실시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은 6월 21일(월)부터 7월 12일(월)까지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의 이야기 공모를 운영한다.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은 화성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여 화성시민의 삶과 역사를 담은 이야기를 기록하고 책으로 발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를 통해서 책의 소재가 되는 이야기를 수집한다.
공모 주제는 <화성시와 관련한 개인의 일상과 경험을 담은 글>이다. 과거나 현재 화성시의 모습을 추억할 수 있는 본인만의 이야기나 화성시에서 나고 자라면서 있었던 재미있는 사연, 자전적 이야기 등을 수집한다. 만약 스스로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가족(부모님, 조부모님 등)이 있다면 대신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자신이 제출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접 책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신청시 ‘1인 1책 쓰기(자서전 연계 강좌 및 출판지원)’를 함께 신청하면 된다.
1인당 응모 수는 제한이 없으며, 만 14세 이상의 화성시민 및 화성시와 관련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집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책으로 만들 예정이다. 개인 작품 창작을 원하는 시민에게는 ‘1인 1책 쓰기’ 자서전 분야의 연계 강좌를 제공하여 작품 창작과 출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전자우편(cjy0201@hcf.or.kr)을 보내거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