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 시민대상 리얼인문학 특강

7일부터 5회 과정, 다섯 가지 색깔로 탐색하는 책과 인생 이야기

정영훈 | 기사입력 2017/06/08 [08:39]

구리시 인창도서관, 시민대상 리얼인문학 특강

7일부터 5회 과정, 다섯 가지 색깔로 탐색하는 책과 인생 이야기

정영훈 | 입력 : 2017/06/08 [08:39]
▲ 구리인창도서관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다섯가지 리얼인문학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도서관은 시민들에게 정신의 풍요로움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7일부터 5회 과정으로 쉽게 이해하고, 더 공부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특색 있는 인문학강좌를 개설한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리얼 인문학, 책으로 보는 세상’ 이라는 주제로 역사, 철학, 심리학, 문학, IT 다섯 가지 분야로 나눠 매회 분야별 주제 도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역사 속 시대를 바꾼 여왕들의 리더십’ ‘니체를 통해 배우는 인생을 사랑하는 법’ ‘인간관계 속 상처를 다스리는 방법’ ‘하루키의 작품으로 탐색하는 인문학’ ‘IT천재들과 인공지능시대의 인문학’ 등이다.

특히 생방송 지식라디오 「박소영의 꿀잼인문학」, 애듀캐스트 「인문학 동영상 강좌」 진행과 함께 다수의 기관에 출강하고 있는 리얼인문학 대표 박소영씨가 강사로 나서 역사 속 사례들을 현재와 접목한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흥미로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강좌를 통해 나를 돌아보고, 우리 자신과 주변을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모처럼 만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며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참여문의 : 홈페이지(www.gurilib.go.kr) 또는 전화(031-550-8456)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