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시, 편의성 향상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 개편좌석현황보기·자료검색결과·예약현황 등 19개 기능 개선
용인시가 시민들의 도서관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도서관 홈페이지 기능개선 사업’을 진행해 ▲좌석현황보기 ▲자료검색결과 ▲희망도서신청조회 ▲예약현황 ▲관심도서목록 ▲대출현황 등 19개 항목을 수정 및 보완했다.
가장 크게 개선된 부분은 관내 10개 공공도서관의 열람실 좌석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동안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좌석 현황을 파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제는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다.
또 도서 검색 시 도서관별로 도서 목록을 정리해 볼 수 있도록 했고, 도서 예약 시 해당 도서의 대출 현황과 반납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앱도 개선해 각 도서관의 행사를 안내하는 배너를 누르면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서 검색 시 도서관별로 대출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서관 이용에 홈페이지와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함께 소통하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계속해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