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시, 민방위 사이버 1차 보충교육 실시상반기 교육 미이수 대원 및 각 동 민방위 대장 대상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상반기 민방위교육 미이수 대원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6일까지 사이버교육(1차 보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민방위 보충1차 사이버교육 대상자는 상반기 중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1~4년차 및 5년차 이상, 그리고 각 동 민방위대장을 포함한 전 민방위대원이다.
보충교육 대상자는‘민방위사이버교육(www.cmes.or.kr)’사이트에 접속해 1시간 동영상 강의를 들은 후 평가 점수가 70점 이상이면 해당 교육이 이수된다. 또한, 사이버교육 수강이 어려운 대원들을 위해 서면교육이 병행되며, 헌혈증서 사본을 제출하면 교육 시간이 인정된다.
시 관계자는“지역 내 모든 민방위 대원이 하반기 사이버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특히, 재난발생 시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이행할 수 있도록 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실시되는 사이버 민방위교육 미이수 시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민방위 대원들은 일정을 확인해 교육을 필히 이수해야 한다. 민방위교육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한국공교육원(☎1566-8448) 또는 시청 안전총괄과(☎031-345-2913)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