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교육재단 ‘2021 멘토링 캠프’ 개최대학생 선배 멘토와 함께하는 심층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오는 13일부터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심층 진로진학 프로그램‘2021 멘토링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오산교육재단은 기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남긴 ‘1회성에 그쳐서 아쉽다’는 의견을 반영해 ‘2021 멘토링 캠프’는 총 4차례 심층 멘토링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모집단위 선호도를 고려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적재산권학과, 피아노과, 패션디자인학과, 화학과, 취위생학과, 영여교육과 등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 멘토 10명을 선발했다.
‘2021 멘토링 캠프’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혼합한 방식으로 운영하며 사전만남, 멘토링 프로그램 기획, 멘토링 캠프 2회기, 평가회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와 학과탐색 및 학습코칭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참가신청은 드림웨이 블로그를 통해 8월 3일부터 10일까지 할 수 있다. 오산시 관내 청소년(중3, 고1~2)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코로나 단계에 따라 프로그램 내용은 변동될 수 있다.
대학생 멘토들은 멘토링 캠프를 통해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기대로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인문사회 계열 한 대학생 멘토는 “고교에 입학하고 나서 혼란을 겪었던 나 자신의 경험을 살려 멘티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재)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나와 같은 길을 먼저 걸어간 선배들의 생생한 진로탐색 고민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멘토링 캠프를 기획했다.”며“학교생활에 대한 조언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멘토링 캠프 외에도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진로진학 관련 상담, 학부모 테마특강 등의 자세한 사항은 드림웨이 블로그와 전화문의(☎070-8892-456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