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무더위쉼터 경로당 방문 어르신 안부 확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8/06 [11:34]

평택시 비전2동, 무더위쉼터 경로당 방문 어르신 안부 확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8/06 [11:34]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비전2동에서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운영 중단됐던 경로당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무더위 쉼터로 운영 재개됨에 따라 지난 5일부터 15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을 확인했다.

▲ 평택히 비전2동에서는 지난 5일부터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사진=평택시청 제공     © 모닝투데이

 

이번 경로당 방문은 이용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방역수칙 준수 당부 외에 지역의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살피는 등 현장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께서는 코로나19 확진자 확산세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시기에 경로당을 운영하는 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독과 이용자에 대한 발열체크 등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전2동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로당 운영이 재개와 중단을 반복하고 있어 이용 어르신들께서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음을 이해하며,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이용하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비전2동에서는 지난달 26일 경로당 운영이 재개되기 전 운영재개 예정 경로당을 일제 소독을 실시했으며, 재개 된 후에는 매일 전화 모니터링실시 및 매주 금요일에는 코로나19 방역 기간제 근로자가 경로당 소독을 실시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무더위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